본문 바로가기

Food

약단밤 먹는 방법 (황금약단밤 레시피)

군밤을 만든 후, 쉽게 밤까는 방법

따뜻할 때, 엄지와 검지로 껍질을 누르세요. (동영상 참조)

 

 

 

셀프 칼집기는 황금약단밤 페이지에서 구하실 수 있어요 (11번가) (네이버) (카카오쇼핑

 

 

 

 

 

 

군밤 만들기 전에, 칼집이 안 보일 때,

예리한 칼로 칼집을 내었기 때문에, 칼집이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종이호일로 밤을 감싸서 그냥 구우면 됩니다. (그림 참조)

 

 

 

 

 

 

집에서 군밤 만드는 방법

 

 

 

 

집에서 찐밤 만드는 방법

 

 

 

 

별미 : 아이스 군밤 (군밤을 꽁꽁 냉동해서 바로 드시면 별미입니다)

 

 

 

 

 

야외에서 군밤 만드는 방법

 

 

 

 

익힌 밤(군밤)을 쉽게 까 먹는 방법 (밤 껍질 까기)

레시피 대로 구운 뒤, 손가락으로 밤을 까 드시면 됩니다. 간혹 칼집이 짧은 게 보이면 엄지와 검지로 밤알을 누르세요. 

황금 단밤은 껍질이 얇아서, 따뜻할 때 칼집의 양끝에서 밤을 누르면 밤알이 쉽게 빠집니다.

 

칼집을 굵게 내거나 길게 내면 변질이 빨라요.

그래서 황금단밤 내수용은 칼집을 예리하게 내어서 보내고, 단밤 수출용은 칼집을 내지 않고 거래됩니다.

 

일본이나 중국의 경우, 칼집을 아예 내지 않고 왕모래로 구운 뒤 소비자에 판매합니다.

먹을 때 손톱이나 도구로 껍질에 살짝 스크레치를 준 뒤, 엄지와 검지로 눌러 먹어요.(동영상 참조)

이렇게 먹는 밤을 일본서는 아마구리(あまぐり)라고 불러요. 

 

황금단밤 쉽게 껍질 까는 방법(수출용)

https://me2.kr/nmImL (동영상 출처 : SHEEMAコウイチ님)

https://me2.kr/bcxDL (이미지 출처 : SHEEMAコウイチ님)

 

 

황금단밤 일본 수출용 간편 도구 (GOLD-AR)

 

 

TIP 1 : 드시다 보면 간혹 밤이 반으로 갈라져, 알맹이를 껍질에서 빼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이쑤시개나 뽀족한 걸  이용하면 간단하게 알맹이가 빠집니다. (동영상)

TIP 2 : 군밤도 껍질을 벗겨 보관하거나 상온에 보관하면 마르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그래서 군밤도 24시간 내외에 드실 게 아니라면 가급적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군밤은 냉동실에 보관해도 됩니다. (주의 : 생밤은 냉동 보관 아닙니다. 생밤은 냉장 보관 입니다.)

그런데 군밤을 껍질째 오래 뒀다가 먹으려 하면, 간혹 속껍질(보늬)의 일부가 알맹이에 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원인은 수분 증발에 의해 밤이 쪼그라들면서 보늬와 알맹이 간의 밀착력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럴 땐 전자렌지에 약 20~30초 정도 두면 속껍질 제거가 다소 쉬워집니다. (동영상)

|| 좋은 자료를 제공해 주신 일본의 甘栗愛好家 우마다(馬田)님께 감사드립니다 ||

 

 

 

스페셜 레시피 : 각종 밤 요리 및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

 

 

 

 

 

황금약단밤 보관방법

 

 

단밤이란, 달달한 맛을 내는 특이한 품종의 밤입니다.

단밤을 한자로 표기할 때, 달달하다는 뜻의 甘(감) + 밤을 의미하는 栗(률) = 甘栗(감률)이라고 적습니다.

이를 우리나라에서는 옛부터 단밤으로 표현했고, 평양단밤의 맥을 황금단밤이 이어가고 있어요.

맛집으로 유명한 최고의 품종 황금단밤! 일본에서는 黃金甘栗, 중국에서는 黃金栗子라고 불러요. 

 

(자료제공 : 황금약단밤)

https://8888888888.tistory.com/364